알트코인 관점

도지코인 전망 및 차트 관점, 다시 오를까??

21년 상반기를 뜨겁게 달궜던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 이미 시세가 한차례 끝난뒤 고점에 계시는 펜트하우스 거주자, 그리고 한차례 또 상승을 염원하는 분들을 위해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이니 적당히 아 이렇게 생각하는 놈도 있구나. 생각하시고 보면 좋을듯 싶다.

도지코인

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의 역사

도지코인은 놀랍게도 2013년부터 있었던 코인이다.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출신 빌리 마커스와 호주 시드니 출신 잭슨 팔머가 13년 12월에 라이트코인을 기반으로 만든 밈코인 이다.

차트1

코인마켓캡 차트를 보면 폭등 전.. 굉장히 오랜시간 횡보 해온것 같다. 도대체 저 기간동안 뭘 위해 존재했던건지.. 의문이다.

저렇게 조용했던 밈코인 도지가. 어느 기점으로 폭등하기 시작하는데…

일론머스크 도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매수했다고 공개적으로 트윗을 하며 불붙기 시작했다. 1월 바닥기준 0.008달러 였던 도지코인은 일론머스크 트윗과 개미매수세를 힘입어 상승 랠리가 시작된다.

업비트 도지

한탕 하려는 우리 업비트도 2월에 도지코인을 상장시킨다. 뭐 이때만 샀어도 사실상 10배는 먹는자리.

업비트 도지2

결국 바이낸스 기준 0.008불이 0.8불까지 오르며 1월바닥 기준 100배상승으로 랠리는 마무리 된다. 중간 중간 머스크가 꾸준히 입을 털며 도지를 이끌었던게 한몫 했었던것 같다.

이때 국내 개미들은 정말 도지코인이 테슬라나 스페이스x 대표 마스코트로 사용 될것처럼 생각하며 저 무려 100배 오른 고점에 매수 했다. 안타깝다…

밈 메타

저 5월 고점에 물렸있는 내 주변 지인도 있었는데.. 도지코인 펜트하우스 거주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21년 10월쯤 들려오기 시작했다. 시바코인을 시작으로 밈메타가 시작 된것.

시바이누

도지코인 처럼 시바코인도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고, 이에 따라 각종 밈코인들이 수배 수십배 상승률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멤코인 홀더

하지만 밈코인 특성상 단기간 급등 만큼 매도세가 이어졌고, 대부분의 밈코인은 다시 바닥을 찾아갔다.

그렇다면 과연 이 밈메타 기간동안 도지코인은 어땠을까??

업비트 도지3

저 박스 구간이 밈메타 기간이다. 뭐 물론 바닥대비 2배정도 올랐지만, 결국 전고점에 이르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상승세 였다.

도지코인 차트 분석

도지 차트1

12월 3일 알트 패닉셀을 유도 했던 비트코인 급락일. 긴 꼬리가 만들어졌지만 중요 지지구간으로 다시 금방 회귀 했다. 그만큼 도지코인은 현재 굉장히 중요한 지지구간에 있다.

사실 도지코인은 딱히 차트적 관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만큼 차트가 개박살 나있고.. 그보다 더중요한건 다른 요소라 생각하기 때문.

도지코인 개인적인 관점

도지코인이 더 상승세를 이끌기 위해서는 최소한 밈메타때 어느정도 큰 반등이 있어야 했다. 하지만 기대감으로 2배정도 상승한 개미들 매수세로 끝났고, 사실상 매수세가 거의 죽은 코인으로 볼 수 있다.

도지코인에 물린분들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이대로 도지코인은 끝날수도 있다. 유일한 도지 코인 인플루언서인 머스크 조차도 특별한 트윗도 없고 이미 차익실현을 했을거라고 생각한다.

신규 투자자 입장에서도 이미 많이 오르고 시체밭인 도지코인 보다 앞으로 유망한 밈코인을 발굴하는게 더 의미 있을것.

결론. 일론 머스크가 미쳐서 다시 도지코인을 적극 트윗하고 매수에 동참하지 않는 이상 전고점까지 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울것 같다.

도지코인 전망 및 차트 관점, 다시 오를까??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