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관점

무비블록 (MBL) 코인 전망 및 차트 분석, 김치장올까?

이번에는 김치코인 중에 악질인 무비블록 코인을 분석해보겠다. 과거 김치장때 물린 이후로 딱히 큰 상승도 없었고 아직도 과거 김치장을 생각하며 매수하는 분들이 있어 한번 알아보겠다. 이글을 보고 살지 말지 결정하시면 될듯하다… 물론 지극히 주관적이니 투자는 본인 몫.

무비블록

무비블록 분석

김치코인이 무슨 의미가 있겠냐 싶지만 그래도 어떤 코인인지 우선 알아보자. 무비블록은 영화 제작 및 유통 과정을 탈중앙화하는 영화 및 엔터 산업 관련 블록체인이다. 뭐 말은 거창하지만 사실 의미없다. 아직까지 코인은 세력들 재단들의 돈놀이일 뿐이다. 특히 김치코인은… (다른 해외 프로젝트는 튼튼하고 의미있는 프로젝트도 있다고 봄.)

시가 총액은 약 1200억원 정도다. 그래도 다른 코인들보다 비교적 가벼운 코인인 편이다. 하지만 가볍지만 코인 가격이 아래로 박는 이유가 있다. 뭐 주된 이유는 차트분석에서 말하겠지만 우선 적으로 유통 물량도 한몫한다.

무비블록 측에서 내놓은 유통물량 계획이다. 대략적으로만 보더라도 지속적으로 물량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아무런 소각시스템이나 코인 사용처 없이 유통물량만 늘어나니 장기 투자도 의미가 없을뿐더러 세력도 부담이 되는것이다.

유통물량이 늘어나는것이 간혹 왜 문제가 되냐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어 말하지만, 유통물량이 늘어난다는 것은 내 주식 가치가 희석되는 것이다. 오늘은 내 코인이 만원의 가치를 했지만 내일 당장 유통물량이 풀린다면 7천원 8천원의 가치로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무비블록 차트 분석

그렇다면 차트 관점으로는 무비블록은 어떨까?? 앞에 말한 유통물량 문제를 겪으면서도 상승하는 코인들이 있다. 드물긴 하지만 결국 시세를 조정하는건 세력이다.

작년 초 김치코인들은 엄청난 상승을 했다. 무비블록도 마찬가지로 1원하던 코인이 50원까지 오르며 50배 상승을 했다. 당연하게 무비블록은 고점에서 세력이 크게 수익실현을 했다. 완전히 다 털고 나갔는지 일부 물량을 남겨놨는지는 모르지만. 최소한의 물량만 남겨놓고 사실상 거의 물량을 정리했다고 봤다.

그 뒤 5월이후 비트가 상승세를 탈때 바닥대비 5배정도 상승이 나왔다. 기존 세력이 나머지 물량을 정리했는지, 아니면 조막손 세력이 들어와 나갔는지는 정확히 판단이 어렵지만 어쨌든 한 세력이 잠시 매집을 하다가 비트가 좋지 못하자 매집을 멈춘걸로 보인다. 매집 했던 물량도 어느정도 턴걸로 보이고…

여튼 무비블록은 차트적으로도 좋지 못하다. 이미 계속해서 늘고 있는 유통물량에 세력도 부담을 느낄것이고 이는 장기투자자에게도 좋지 못하다. 만약 다시 한번 비트가 큰 상승을 한다면 세력도 빠르게 매집후 또 빠르게 털고 나가는 그런 펌핑느낌으로 코인 시세를 줄것으로 보인다.

하락장이나 비트가 하락중에 조금씩 분할 매수를 할때는 세력이탈이 없거나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투자를 해야 상승세에 빠르게 반등이 나오고 원하는 목표가에 다른 코인보다 빠르게 도달 할 수 있다. 또한 물리더라도 탈출 할 수 있는 기회가 이런 코인에서 나온다…

절대 이 김치코인을 장기투자 하거나 하락세에 존버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 겠다.

하지만 다시금 눈에 보이는 거래량으로 세력이 매집하며 가격상승을 유도 하고, 상승 추세에 있을때는 매수를 고려 해볼 수 있다.

무비블록 (MBL) 코인 전망 및 차트 분석, 김치장올까?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