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관점

파워렛저 (POWR) 코인 전망 및 차트 분석, 크게가겠다

오늘은 평소 좋게 보고 있는 코인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파워렛저 작년말부터 올해초 여러차례 100% 가까운 빔을 보여주며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하루 쏘고 난뒤에는 귀신같이 아래로 처박았고, 당연 뒤늦게 들어오는 단타족들은 어김없이 물릴수 밖에 없었던 코인이다.

그렇다면 왜 내가 이 코인을 좋게보고 있는지 도대체 뭐하는 코인인지 알아보자!

파워렛저

파워렛저 분석

우선 파워렛저가 뭐하는 코인인지는 최소한이라도 알아보자. 파워렛저는 친환경 에너지 및 관련 상품을 거래하는 플랫폼 프로젝트다. 쉽게 얘기해 친환경 관련 코인인데 시가총액은 약 2300억정도이다.

또한 거래소는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빗썸 등 국내는 물론 해외 메이저 거래소에서도 많이 상장되어 있는 코인이다. 하지만 업비트에서 절반의 거래량이 나오는 업비트 주도의 코인이다.

그래서 차트를 볼때 업비트에서 차트를 보는게 좋다. 뭐 사실 대부분의 코인이 그렇지만 생태계가 잘꾸려지고 있는 플랫폼 코인이나, 유통구조가 상승 할 수 밖에 없는 코인이 아닌이상 딱히 어떤 코인이고 뭐고 자시고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파워렛저도 친환경 재료를 가진 펌핑코인 정도로 생각하고 있기에 더욱 중요한 차트 분석으로 가보자.

파워렛저 차트 분석

위에 말한것처럼 업비트 주도의 코인이니 업비트 차트로 보는것이 중요하다. 간혹 바낸 주도의 코인을 업비트에서 보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당연히 정확하지 않다. 주의하시길..

17년도 첫 상장후 단기간에 10배이상 상승후 오랜기간 우하향 해왔다. 당연히 세력은 상장이후 펌핑뒤 빠져 나갔고..20년초 다시 한번 세력이 들어와 매집을 시작했다.

약 2개월에 걸쳐 2차례 상승형 매집을 보여줬고, 또 다시 가격을 떨구며 손절 물량도 다 받아 먹었다. 그뒤 10개월이나 되는 기나긴 횡보를 하며 꾸준하게 물량을 매집했고 21년 상반기 10배 상승을 또 만들었다. 그뒤 세력은 조금씩 물량을 털었지만 모든 물량을 털지는 않은걸로 보인다. 하지만 세력도 기나긴 매집을 했고 또 어느정도 수익실현을 한건 분명하다.

그뒤 21년 하락장 이후 다시 한번 세력이 매집을 시작했다.

현재 매집봉으로 보이는 곳이고, 최근 매도 물량이 조금 나온게 맘에 걸리지만 이전 매집량등을 확인 했을때 세력이 절대 나갔을거라고 보진 않는다. 일부 단타물량 실현이나 매도 유도정도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또 한번 비트로 인해 아래로 처박고 있지만, 결국 세력에게는 또 매집 기회가 되겠고, 당장 400원이나 700원이나 중요하지 않은 가격이라고 볼 수 있다.(목표가에 비교 했을때)

결국 파워렛저는 비트가 좋은 움직일을 보여줄때 다시 한번 큰 상승을 하지 않을까 보고 있다. 물론 이전처럼 매집후 기나긴 횡보를 통해 개미들의 손절 물량을 충분히 받고 상승세로 갈 수 있으니 지루한 싸움이 될수도 있겠다.

파워렛저 (POWR) 코인 전망 및 차트 분석, 크게가겠다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