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관점

이더리움 클래식 (ETC) 전망 및 차트 분석, 불장만이 답

2021년에 많은 코인러들을 웃고 울게 만들었던 이더리움 클래식. 한때 핫했던 코인이라 지금도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아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구메이저들에 대해 항상 부정적인 스탠스를 가지고 있기에 이미 보유하고 계시거나 고층에 물려 계신분들은 유의하면서 보시는게 좋겠다.

부정적이라고 무조건 안오를거다라고 말하는건 아니다, 항상 가능성에 투자하는것이기 때문에 냉정한 판단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

이더리움 클래식 분석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해킹 사태 이후, 하드포크 전후로 나뉘게 되었다. 해킹사건으로 하드포크가 제안되면서 새로운 체인으로 넘어간 반면, 몇몇의 고래들은 이전 체인을 따르겠다고 선언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으로 나뉘게 된것이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나무위키 등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더리움 클래식을 부정적으로 보는 이유

우선 이클을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이유는 차트적 근거다. 아래 차트관점에서 더욱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우선 차트적으로 좋지 못한 상태다. 또한 이클은 이 차트적 문제를 해결해줄 호재 조차도 현재는 예정된게 없는 상태다.

가격을 올려줄 세력도 호재도 없는 상태이며, 거의 시장에서 도태된 코인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이더리움 클래식 차트 분석

사실 이전글들을 보면 코인들에 소개나 어떤 호재들을 앞에 많이 나열했지만, 진짜 이클은 뭐 말할게 없다… 호재도 없고 딱히 뭘 하는것도 없다. 딱히 지금 진행중인 프로젝트도 없는 상태…. 이것만 봐도 왜사는지 모르겠다…

우선 2구간으로 나눠봤다. 긴시간 횡보하며 물량 매집을 한 노란박스 구간, 그리고 빠르게 가격을 상승시킨 파란박스 구간.

거의 3개월만에 30배를 올렸다. 말이 30배지.. 엄청난 상승세 였고 이러니 개미들이 안꼬일수가 없었을 차트.. 이때 분위기만 생각하더라도 주변에서 이클 100만원 간다고 했을정도로 평소 코인에 관심도 없던 동네 아줌마들까지 이클에 투자 했음…

하지만 안타깝게도 세력들은 이런 30배 펌핑후 완전히 이탈해버렸다.

이더리움 클래식이 한화로 20만원을 찍던날부터 매도세가 시작 됐다. 저날부터 바로 세력들이 대부분의 물량을 매도하면서 가격이 떨어졌고, 2번 구간에서 한번더 상승시킨후 마지막 물량까지 팔고 떠난 상태다.

세력이 없는 이클은 당연 개미들 매수 매도로 거래가 이루어질수밖에 없고, 결국 우하향 하는 차트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런 차트를 보고도 아직도 이클 매수 추천을 하는 유튜버들은 정말 양심이 없다던가.. 희망회로나 돌려주며 영상뷰로 돈이나 벌 생각인것 같다.

아직까지도 개미들 매수매도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고, 세력들의 매집봉하나 보이지 않고 있다…

혹시나 이더리움 클래식에 물려 있거나 신규 매수를 고민하는 분들은 말리고 싶다. 이미 물렸다면, 그냥 인정하고 손절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무책임한 말일수 있지만… 빨리 손절치고 의미 있는 코인을 찾아 투자하는게 원금을 찾는 더 빠른 방법 일 수 있다. 이런 죽은 코인은 언제 다시 오를지 아무도 모르니…

그래도 상승을 기대 할 수 있는 시기는??

물론 이클이 아애 못오른다는 말은 아니다. 이런 노답 코인, 노답 차트에도 오르는 시기가 있는데.. 바로 불장이다. 만약 비트코인이 정말 1~2억을 가는 엄청난 대상승을 한다면 이런 구메이저에도 세력이 들어올수 있고 이는 가격상승으로 이어질수 있다.

하지만, 이클이 2~3배 오를때 다른 코인들은 10배 20배가 오를테니 결과적으로 좋지 못한 투자다. 결론은… 사지말라고 ㅠㅠ 나중에 정말 불장이 와서 이클에 매집봉이 보이고 상승추세에 있을때 사도 늦지 않는다…

희망회로나 적당히 돌려주며 조회수나 빨아먹는 유튜버들한테 속지말고 조금이라도 냉정하게 생각해 투자하시기 바란다.

이더리움 클래식 (ETC) 전망 및 차트 분석, 불장만이 답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