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관점

샌드박스 코인(SAND) 전망 및 차트 분석

샌드박스 코인

21년 6월 200원 저점 이후로 1만원 까지 무려 단기간 50배 상승을 한 NFT 샌드박스. 샌드박스는 엑시가 급상승을 보여줄때도 함께 상승을 했었다. 그때도 이미 저점대비 5배 이상 올랐던 상태라 비싸다고 생각 했는데, 보란듯이 그 자리에서 10배를 더 올렸다. 그때 풀매수 할껄… 껄.. 껄..

메타버스의 신호탄은 페이스북이 쏘아 올렸다. 기업명을 메타로 바꾸며 손가락 안에 드는 글로벌 기업이 대놓고 메타버스로 쇼부 보겠다고 한건데. 앞으로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률을 그만큼 크게 보고 있는것 같다.

이로 인해 NFT 코인들이 급상승을 하기 시작했는데, 그중 샌드박스가 대장 코인급으로 상승률을 보여줬다. 그뒤 조정중에 있는데, 샌박은 도대체 뭐하는 코인이고, 과연 지금도 충분히 투자할 메리트가 있는지 알아보겠음.

샌드박스 전망

샌드박스 뭐하는 코인인데??

샌드박스

샌드박스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이다. 가상세계에 있는 플랫폼 안에서 어떠한 활동을 하게 되면 보상으로 코인을 얻게 된다. 물론 유저간의 거래로 아이템 가상땅 등을 사고 팔아서 코인을 얻을 수도 있다.

이때 얻는 코인이 샌드박스 코인이다. 즉 P2E (PLAY TO EARN) 시스템을 갖고 있는 게임 플랫폼이라고 보면 된다. 돈벌면서 게임을 하는것인데, 게임이 마인크래프트와 많이 닮았다.

샌드박스 플레이 짤

또한 플랫폼 내에서 크리에이터로서의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게임내에서 사용할 아이템을 제작해 판매한다던가, 아니면 가상땅을 구매해 랜드 안에 원하는 것을 구조화하고 만들어 낼수 있다.

랜드 제작

뭐 이렇게 랜드를 만들기도 하고

아이템 제작

아니면 이렇게 아이템이나 게임내 사용할 재화들을 만들어 판매하기도 한다. 이렇게 게임내에서 하나의 메타버스 생태계로서 활동하고 그에 따른 수익이 창출되는 시스템인셈. 재밌는 게임도 하고 돈도 벌수 있으니… 당연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남성들은 환장하지 않겠나??

이렇게 실제 샌드박스 랜드가 오픈되고 NFT 코인들이 시장의 힘입어 샌드박스 시세가 단기간에 급등한 것이다. 그렇다면 많이 오른 샌드박스가 지금도 충분히 투자 가치가 있을까??

샌드박스 코인 차트 분석

사실 샌드박스에 대해 할 얘기는 아직 더 많다. 가상땅 구매, 앞으로의 호재등 아직 샌드박스가 나아가야 할 길을 한참이다. 물론 그런 얘기도 좋지만 나는 매매 관점이자 차트로서 말해보고 싶다.

코인을 사랑하지 말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아무리 좋은 코인도 결국 비트코인이 하락하고 하락장에 돌입한다면, 어김없이 알트코인 가격은 바닥을 친다. 좋은 코인이 빛을 발하는건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세에 돌입하고 어느정도 안정권에 있을때 빛을 발하고 곧 코인 가격으로 이어진다.

이를 재단에서도 알기에, 비트코인 하락장에서는 크게 호재거리는 내놓지 않거나 조용히 개발만 하다가 비트 상승장에 터뜨리곤 한다. 샌드박스도 마찬가지로 비트 상승세에 랜드를 오픈했다.

샌드박스 차트분석1

달러 가격 8.5불, 원화로 1만원을 찍은 샌드박스는 현재 조정중에 있다. 이미 시세가 끝났다고 보는 사람도 있고 아직 상승 파동이 더 남았다고 보는 사람도 있다. 일단 나는 후자로 보고 있다. 아직 상승세가 남았다고 본다.

물론 이미 많이 오른 시점에 올라봐야 뭐 얼마나 오르겠냐 하겠지만, 이전에 엑시를 보자.. 원래 코인이란게 그렇다 어어어.. 하다가 계속 간다.

샌드박스 차트분석2

원래 알트코인에는 엘리어트 파동을 잘 적용시키지 않지만, 보이는 파동이 있으면 적용해 본다. 기본적으로 비트코인은 엘리어트 파동으로 분석하고 있다. 파동상 아직 상승 한 파동이 남았다고 보고 있다.

샌드박스 차트분석3

단기적으로는 이렇게 진행되고 있다고 보고 있는데, 0.5 반등 구간 1차매수 0.618 지점에서 2차매수를 들어갈 예정이다. 그리고 혹여나 618 구간을 깨고 내려온다면, 과감하게 손절할 예정.

바이낸스 기준 5.5불을 강하게 뚫고 내려오면 내 차트 분석이 틀렸다고 보고 손절할 것임.

샌드박스 차트분석4

결론은 이렇게 10~11불 정도의 목표가로 한파동이 남지 않았나 분석을 했고, 실제 매매에 임하려고 한다. 만약 비트가 예상외로 하락하며 알트코인 패닉셀을 유도한다면 이 관점은 다 폐기 될듯..

결론

샌드박스는 앞으로도 기대되고 의미있는 프로젝트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물론 이미 기대감에 힘입어 가격이 많이 오른 상태니, 단기 매매가 아니고서는 투자에 주의가 필요할듯 하다. 투자랍시고 상투에 들어가서 긴 조정기간에 스트레스 받지 말란 얘기..

샌드박스 코인(SAND) 전망 및 차트 분석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