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관점

디센트럴랜드 코인(MANA) 전망 및 차트 분석

가상 부동산으로 유명한 메타버스 코인 디센트럴랜드. 페이스북이 기업명을 메타로 바꾸며 1천원 아래에서 놀던 코인이 단 3일만에 6천원까지 6배를 떡상을 했다. 디센트럴랜드는 시가총액 약 6조원으로 그레이스케일 포폴로도 유명하다.

정확히 이 코인이 어떤 코인인지 그리고 차트적으로 어떤 위치에 있는지 등 한 번 알아보겠다.

디센트럴랜드 코인

디센트럴랜드 코인

어떤 게임인가?

대표적으로 메타버스 코인이라면 디센과 샌박이 있다. 두개 코인의 게임은 성격이 약간 다른데, 샌드박스는 마인크래프트 같은 블록형 게임이다. 하지만 디센은 3D아바타로 구성된 메타버스 컨셉을 가지고 있다.

샌박은 이런 블록형 게임이다.

뭐 둘다 직접 플레이 해본것은 아니지만, 서핑을 하며 게임을 알아본 결과… 개인적으로 샌드박스 게임이 좀더 잘 구현된것 같다. 디센트럴랜드에 3D 아바타는 뭔가 촌스럽기도 하고, 뭔가 아쉬운 랜드 구현을 보여줬다.

물론 이런 게임성 부분은 차차 시간이 지날수록 개선될 문제이기에 당장은 걱정 할 필요는 없을것 같다.

대기업들의 가상랜드 참여

이런 가상랜드가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투자 가치가 조금씩 눈에 보이자 대기업들은 시장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랜드를 구매하는 대기업들도 있고, 아니면 랜드안에서 어떤 행위를 하는 경우도 생겼다.

이번 삼성전자는 디센트럴랜드 안에서 전시장을 열어 화제가 되었다.

차트 분석

디센은 바이낸스 차트로 이미 큰 2번의 상승을 마쳤다. 비트 하락으로 상승에 대한 되돌림도 꽤나 이루어진 상태다. 만약 비트코인이 여기서 더욱 가격이 빠진다면…

이렇게 0.786구간인 1.8달러 부근까지도 충분히 내려 올 수 있다 보고 있다. 고점대비 많이 가격이 내려오긴 했지만, 아직 더 내릴수도 있는 구간이라 알트코인 투자하기에는 굉장히 애매한 구간이다. 차라리 방향성이 나오고 들어가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싶다.

조정후에 아직 상승 파동이 한개 더 남아 있다고 보고 있고, 그때쯤이면 기관들에 참여도 더욱 많아질때라 생각한다. 만약 디센을 유망하게 보는 분들은 충분히 조정후에 조금씩 모아가면 의미있는 수익을 줄것 같다.

디센트럴랜드 코인(MANA) 전망 및 차트 분석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