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관점

쎄타퓨엘 코인(TFUEL) 전망 및 차트 분석, 애매할때 오른다

비트코인이 참 애매한 위치에 있다. 사실상 하락장인 셈인데, 이 하락장에만 상승하는 코인이 있다. 바로 쎄타퓨엘 코인이다. 쎄타를 오늘 포스팅 하는건 최근 또 심상치 않은 움직임이 포착 됐기 때문이다.

사실 쎄타퓨엘이 NFT코인이라는 것만 알고 정확히 어떤 코인인지는 잘 모른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순하게 매매 관점에서만 들여다 볼테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쎄타퓨엘

쎄타퓨엘 매매 관점

상승 패턴

쎄타퓨엘은 과거 2원에서 무려 700원까지 300배 이상 상승한 코인이다. 어마어마한 상승률을 보여줬던 코인이다. 근데 이 코인이 작년 5월부터 보여주는 상승 패턴이 있다. 애매한 하락 횡보장에 오른다는 것이다.

바로 저구간이 비트코인이 한차례 하락하고 횡보하던 구간이다.

바로 이구간이다. 이구간인 비트가 횡보할때 쎄타퓨엘은 크게 상승했다. 그리고는 비트가 상승장에 이르면 오히려 오르지 못하고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물론 아직 쎄타퓨엘이 눈에 띄는 큰 상승을 보여준것은 아니지만, 또 어느정도 한차례 하락후 횡보하는 구간에서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 비슷한 패턴을 보여주나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됐다.

만약 또 다시 비트코인이 40K대 구간에서 횡보하고, 쎄타퓨엘이 큰 상승을 해준다면 여러모로 큰 의미가 있을것 같다.

  1. 쎄타퓨엘은 하락횡보장에서 상승한다.
  2. 비트코인 40K대는 어느정도 바닥권이다.

이렇게 추측 할 수 있을것 같다.

매매 전략

손절을 어느정도 잡고 매물대 구간에서 분할매도를 하는 전략의 매매를 들어가면 나름 괜찮은 매매가 될것 같다. 거래량 조차 없는 까마득한 현물장세지만, 이런 역추세 알트코인이 하나씩 나와준다면 그래도 조금은 힘이 될듯.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