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관점

솔라나 코인(SOL) 전망 및 차트 분석, 이더리움 킬러

자칭 이더리움 킬러라며 급부상한 솔라나 코인을 분석 해보겠다. 최근에 엄청난 상승세로 무려 250달러 까지 상승을 했다. 순식간에 리플 시총도 제치고, 이더리움도 제치며 2인자 자리 까지 노리는듯 했으나, 비트 떡락과 함께 현재 가격 130달러를 유지하고 있다.

대략 고점에 사신분들은 벌써 반토막… 아무리 좋은 코인도 결국 비트코인이 떡락하면 개잡코가 되는 것이 기정사실화 된것이다. 어쨌든 이 솔라나 코인이 하락하며 최근 체인 오류 문제에 부딪히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아보자.

솔라나 코인

솔라나 코인 분석

솔라나의 긍정적인 요소

우선 나는 솔라나를 긍적적으로 보고 있는 코인이다. 최근에 솔라나 체인에 문제가 생겨 일시 중단된다던지, 오류가 생기는 문제점들이 발생 하고 있지만 결국 해결을 하리라 믿는다.

솔라나가 이런 문제만 해결해 준다면, 분명 이더리움을 위협하는 코인이 되리라 생각한다.

빠른 속도와 낮은 수수료

솔라나의 장점은 빠른 속도와 낮은 수수료에 있다. 이더리움과 비교하자면, 이더리움은 너무나도 비싼 가스비를 갖고 있다. 이때문에 이더리움 생태계 내에서 비싼 가스비로 진입장벽이 조금 높아지기도 한다.

하지만 솔라나는 빠른 속도와 아주싼 수수료로 대중화에 성공했다. 이로 인해 솔라나 생태계는 엄청 빠른 속도로 확장했다. 일반 유저들도 이더리움과 비교해 수수료도 부담없었기에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 졌다.

그 결과 솔라나는 자체 체인내에서 큰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다른 플랫폼 코인들을 보자. 위는 아발란체.

그리고 최근에 핫한 니어 프로토콜.

그리고 김치코인 클레이튼….

각각 시총과 비교해보자.. 생각보다 솔라나를 제외하고 다른 플랫폼 코인은 생태계내 거래량들이 처참하다…

든든한 인플루언서들과 기관들의 솔라나 매수

솔라나가 이렇게 빠르고 크게 커질수 있었던건 뒷배가 있었기 때문이다.

바로 FTX의 뽀글이 샘 뱅크먼이 밀어주는 코인이었다.

또한 그레이스케일이 솔라나로 투자신탁을 출시하며 매수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한 거래소의 거장이 밀어주고, 대표 기관에서 매수하는 코인이 올라가지 않을 수가 없을것.

차트 분석

이미 바닥에서 엄청나게 상승한 솔라나 코인을 이제와서 또 매수한다는게 쉽지 않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더 상승 할 수 있다 보고 있다. 그렇다면 비트가 하락하고 있는 와중 언제쯤 매수를 하는게 가장 이상적일까??

우선 솔라나는 고점 260달러 부근에서 하락해 0.5부근인 130달러에서 반등이 나왔다. 하지만 지금 비트 상황이 좋지 못하다. 618구간인 100달러정도까지도 충분히 떨어질수 있다고 본다.

그러니 지금은 조금 천천히 구간 마다 분할 매수를 해간다면, 추후 비트가 다시 상승세에 들어가면 좋은 시세를 다시 한 번 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솔라나 코인(SOL) 전망 및 차트 분석, 이더리움 킬러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