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관점

위믹스 코인(WEMIX) 전망 및 차트 분석, 다시 오를까?

P2E 산업의 가능성을 보여준 코인이 해외에서는 엑시인피니티 라면, 국내에서는 위믹스가 보여줬다. 그만큼 위믹스의 성공사례는 대기업들이 P2E 산업에 뛰어들수 있도록 해준 의미있는 코인이라고 생각한다.

위믹스의 미르4 게임은 대박이었고 성공적이었다. 이에 따라 200원을 바닥치던 위믹스는 3만원까지 엄청 큰 시세를 줬다. 그렇다면 앞으로 위믹스 코인은 어떻게 되고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알아보자.

위믹스

위믹스 코인 분석

미르4의 성공

21년 10월에 나온 기사다. 위믹스의 미르4가 동접자 80만을 넘기며 성공적인 P2E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게임 서버도 100개를 돌파하면서 전세계적으로 인기 게임에 등극했다.

물론 이때도 이미 한차례 시세가 상승하고 난뒤인 1~2천원 가격대였다. 3만원까지 오른걸 생각하면 이때만 샀어도 10배가 넘는 자리였다. 뭐 결과론적인 얘기지만.. 위믹스가 본격 시세를 주며 달리기 시작한건. 샌드박스, 디센트럴랜드 등 NFT 관련 코인들이 떡상하기 시작하면서다.

뭐 위믹스도 엄청나게 오른 코인중 하나지만..

같은 기간 샌드박스도 엄청나게 상승을 했다. 저 바닥에서 상승한걸 봐라.. 개미들이 포모가 안올수 없는.. 나또한 포모가 왔으니까..

여튼 위믹스는 이렇게 P2E게임의 성공 + NFT 코인 메타까지 힘입어 엄청난 상승을 한 것이다.

위믹스 대표의 코인 매도

한차례 시세가 끝난 NFT 코인 메타는 당연하게 조정에 들어갔다. 우리 개미들은 꼭 뒤늦게 탑승해, 그 코인에 가치를 찾거나 희망회로를 돌리기 시작한다. 바닥에서 이미 100배상승한 것은 잊은채 말이다.

저 고점에서 위믹스 대표는 코인을 매도하기 시작해 논란이 됐다. 위믹스 대표는 코인을 매도한것은 맞지만, 코인을 판매해 확보한 재화로 다시 생태계 확장 등 재투자를 위해 판매한 것이라 해명 했다.

뭐 쉽게 얘기해 판거는 맞지만 그 돈을 다시 회사에 재투자하는데 쓰겠다 그런말 ㅇㅇ

맞는 말일수 있다. 앞으로의 성장을 위해 일부를 매도해 회사의 재투자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변명 아닐까 생각한다. 주식을 생각해 보면 쉽다. 카카오 임원들이 고점에서 주식을 매도하고, 바이오 회사 임원들이 임상 실패 발표전에 주식을 매도 하는 것처럼. 회사 내부에서의 매도는 어느정도 가치가 고점이라 판단 하에 매도하는 것이다.

위믹스도 코인의 가치가 어느정도 단기 고점에 있고, 조금이라도 수익을 실현하는게 맞다고 판단했을 것 같다.

그러니 우리 개미들은 항상 염두 해야 한다. 위믹스 대표는 백서에 있는 것처럼 주기적으로 코인을 매도 한다고 마침표를 찍었고. 또 언제 재단에서 코인을 팔지 모른다. 항상 코인이 우상향 한다 생각하지말고 줄때 먹고 나오는게 좋다.

위믹스 차트 분석

위믹스는 이미 상승파동을 엄청나게 많이 되돌렸다. 3만원에 달했던 가격에서 7천원대로 하락했다. 사실상 상승파동이 마무리 되고 조정장세에 있다고 보는게 맞다. 만약 한차례 더 상승이 온다고 하더라도 한동안은 다시 가격을 횡보하지 않을까 싶다.

이렇게 반등 후에 재차 하락하는 모습이 연출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이대로 그냥 꼬라박을수도 있다.

그나마 기대 해볼만한건. 다시 한번 이전처럼 강력한 NFT 메타 장세가 온다면 위믹스도 그때는 고점을 넘는 큰 상승을 또 한번 기대 할 수는 있을것 같다. 하지만 보수적으로 생각하자.

위믹스 관점 결론

위믹스는 분명 의미있는 코인이다. 이번에 회사에서 코인을 매도했던 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추후에도 분명 성장을 기대 할만한 P2E회사다. 또한 위믹스에서도 업비트에 상장하는 등 유동성 확장에도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이다. 단순 스캠 잡코처럼 위믹스가 이번 상승으로 끝난 코인이라고 생각 하지 않는다.

분명 P2E 메타가 다시 찾아오고 비트코인이 상승세에 다르면 더 큰 상승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