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관점

보라코인(BORA)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카카오의 P2E 관련 블록체인으로 알려져 있는 보라코인 이다. 보라는 6월 저점대비 무려 40배가 올랐다. 천만원만 넣어놨어도 4억이 되는 어마어마한 상승률이었다. 하지만 저점부터 가지고 있었던 사람은 없으니 사실상 결과론적인 얘기다.

이미 큰상승을 하고 조정중에 있는 보라지만, 한번 기대 할 수 있는 상승이 또 있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사실 알트의 운명은 비트의 방향에 달려 있기에 항상 알트 관점은 비트가 아래로 꼬라박는 경우가 발생하면 폐기 된다.

보라코인

보라코인 분석

카카오 P2E

위메이드를 시작으로 현재 대기업들은 P2E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위메이드가 위믹스로 엄청난 성공을 이루었고, 그에 따른 부도 축적했다. 가능성을 본 대기업들은 그 뒤를 이어 P2E 시장에 너도 나도 들어가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블록체인 시장에 처음 뛰어든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블록체인 시스템을 구성하기란 쉽지 않다. 시간도 오래걸리고 사업적으로 봤을때 효율적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기업들은 분명 기존에 있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들과 협업을 할것이다.

특히 이미 보라 코인을 가지고 있는 카카오 입장에서 이 보라코인을 카카오P2E 게임 관련 블록체인으로 안쓸일은 없다. 그렇기에 카카오에서 분명히 보라코인을 P2E 관련 코인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보라코인도 지금까지 무려 40배나 상승한것이니..

또한 최근에는 오딘 게임을 통해 보라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기사까지 나왔다. 실제로 카카오는 올해 안에는 보라를 통해 P2E 게임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보라코인 차트 분석

그렇다면 이미 많이 오른 보라를 지금 또 매수할만한 차트적 근거는 무엇일까. 위에 내용만 본다면 앞으로 나올 호재나 보라코인 행보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감이 잡혔을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 비트가 방향성을 잡지 못한 지금 시점, 그리고 보라가 저점 대비 많이 오른 시점에서 차트를 통해 대응해야 겠다.

파동 분석

우선 전체적인 보라코인 파동 카운팅이다. 대략적으로 봤을때, 현재 3파동에 4파 조정중에 있다고 보고 있다. 그리고 아직 3-5 상승이 하나 남았다고 보고 있는 관점이다.

지금 조정은 이런 형태로 삼각수렴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본다. 조정 4파동 특성상 삼각 수렴 조정이 자주 나오기도 하고, 만약 저큰 상승으로 시세가 끝났다면 빠르게 아래로 꼬라박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직 우측으로 배열을 유지하며 수렴형태를 만드는 것이 한차례 상승이 남았다고 보는 근거다.

물론 저 하단 추세선을 뚫고 바닥이 평행한 형태의 수렴을 만들수 있지만, 우선 추세선을 뚫으면 손절 할 생각이다. 비트가 불안해서 수렴이 깨지고 알트가 바닥을 칠 수도 있고, 수렴 형태가 아닌 그냥 아래로 가격 조정을 크게 줄 가능성도 충분히 있기 때문이다.

결국 손절가는 잡아놓고 리스크 관리 하자는 얘기. 하지만 여기서 상승한다면 2천원 이상 상승 기대가 가능한 자리니 손익비 측면에서도 좋은 매매자리다.

보라코인(BORA)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