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트레이딩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꼭 해야 하는 이유

비트코인 선물거래가 굉장히 하이리스크고 도박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리스크가 존재하는건 사실이다. 하지만 리스크 관리를 충분히 하고 필요한 만큼만 선물거래를 이용한다면, 비트코인을 매매하는 사람으로서 반드시 필요한 시스템이다.

만약 비트코인을 거래하면서 업비트에서만 정직하게 현물 거래만 하고 있다면, 이건 바보짓이다. 선물거래를 어떻게 이용 할 수 있고, 어떤 이점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겠다. 혹시 지금까지 부정적으로 생각했다면 이글을 읽고 생각이 조금이라 바뀌었음 한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해야 하는 이유

레버리지 효과

당연한 소리지만 선물거래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레버리지 때문에 하는것이다. 만약 내가 시드가 별로 없거나 극 단타, 스캘핑을 하는 트레이더라면 레버리지를 이용한 거래가 효과적이다.

시드가 100만원 있는 사람도 10배 레버리지만 사용하더라도 1천만원의 시드로 거래를 할 수 있고, 또한 0.5%만 먹고 나오는 초스캘핑 트레이더도 5%를 먹고 나올수 있는 효과가 있다.

반대로 그만큼 리스크가 늘어나는거지만, 매매공부를 충분히 하고 리스크 관리만 할 줄 안다면 레버리지를 이용한 선물거래는 오히려 효과적이고 기회가 될 수 있다.

헷징

헷징이란, 가격변동으로 인한 손실을 막기 위한 거래 행위를 뜻한다. 선물거래는 가격 변동을 위한 손실을 막을수 있다. 우리는 어떤 경우에 이런 가격 변동을 막기위해 선물거래를 통해 헷징을 할 수 있을까??

바로 알트코인 에어드랍때다. 오미세고, 아이콘 에어드랍을 기억하는가??

이때 선물거래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오미세고와 아이콘 에어드랍을 받으려다 하락을 몸소 다 받아냈을것이다. 에어드랍전에 이미 하락이 조금씩 진행되면서(에어드랍전에 단타로 들어온 사람들의 매도세), 스냅샷이 끝나자 단기 매도세로 거의 30%가 빠졌다. 그뒤로 오미세고는 고점대비 절반이상이 빠짐.

만약 이때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 오미세고 현물을 사두고, 산 수량만큼 선물시장에서 숏을 쳐 헷징을 했다면. 재료소멸로 인한 하락세에도 타격이 없었을 것이다.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다.

비트코인 하락장이 시작 되면, 알트코인은 어김없이 바닥을 친다. 심한코인들은 고점대비 몇토막이 나기도 하고, 짧게 반등하다가도 그대로 다시 꼬꾸라 진다. 이런 하락장에서는 현물로 수익내기란 정말로 어렵다.

하지만 선물거래를 이용한다면, 비트 추세에 맞춰 숏을쳐 수익을 낼 수 있다. 왜 하락장에 오르지 않는 현물을 보고 있고, 오르기를 기다리는가.. 숏만 쳐도 수익이 나는 하락장에는 그냥 선물거래를 통해 숏을 치면 된다.

선물거래로 상승장 하락장 할것없이 꾸준한 수익이 가능하다.

비트코인 선물 공부방

일반적으로 현물만 거래하던 사람들은 선물거래를 접하기가 쉽지 않다. 여차저차 검색을 통해 거래소 가입등 이용 방법을 알아도 결국 수익을 내기 위해 차트 공부는 필수다.

그래서 선물을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 선물방을 운영중에 있다. 서로 매매 방법도 공유하고, 이미 큰 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들의 매매법 대응법 전략등을 공유해 입문자들도 쉽게 수익을 내고 있다. 뭐 주식 유료 리딩방 이런 개념의 방이 아니다. 그냥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공부방이다.

추후 팀원을 꾸려 대회도 나가며 서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위해 존재하는 방이니 배우고 싶은 초보 입문자들도 부담없이 들어오시면 된다. 아래 배너를 누르고 선물방에 들어오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꼭 해야 하는 이유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