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관점

페이코인 (PCI) 전망 및 차트 분석, 실사용 될까??

요즘 이래저래 여러 기업들과 파트너쉽 체결도 하며 나름 열일하는것 같은 페이코인 을 알아보겠다. 개인적으로 김치코인을 가치투자하는건 좋게 생각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김치코인들은 세력들의 차익실현.. 덤핑이 심하기 때문이다.

어떤 코인이든지 세력들의 차익실현은 무조건적이지만, 가치가 많이 떨어지고 시총이 낮은 김치코인은 더욱 위아래 덤핑이 심하니 항상 투자전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페이코인 분석

페이코인을 알아보자

페이코인

가상화폐 페이코인은 다날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인 플랫폼이다. 최근 여러 기업들과 협약을 하며 실생활에 사용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페이코인 행보에 큰 기대감으로 많은 투자자분들이 생긴것 같다.

정말 페이코인이 실생활에 사용되며, 원화를 페이코인으로 바꾸고 바꾼 페이코인을 어떤 재화랑 교환하며 페이코인이 화폐로서 사용이 발생한다면 의미가 클것이다. 사용에 따라 페이코인 유통물량 소각 효과도 나타날 것이고 이는 페이코인 보유자에게 가치 상승으로 이어진다.

하지만 우리는 잘 생각 해야 한다. 페이코인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실생활에 사용 할 지, 이에따라 코인의 가치 상승이 일어 날 수 있을지.

작년 하반기 기사의 한 부분이다. 물론 현재는 더 많은 기업들과 파트너쉽 체결에 들어갔다. 과연 이 페이코인을 굳이 누가 바꿔서 실생활에 쓸건지 생각 했을때, 이용자가 원화를 페이코인을 바꿔 구매할만큼 무언가 혜택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굳이 귀찮음을 감수해서 페이코인을 이용하지 않을터. 그래서 페이코인은 페이코인으로 구매시 1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 이 15% 할인을 과연 누가 부담하는걸까??

이는 분명 페이코인이 부담하고 있을 것이다. 아직은 이용자 확보를 위해 본인들 돈을 쓰며 홍보하고 구매시 할인혜택도 주고 있는 것이다.

과연 매시 매초 변동되는 가격의 코인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자리 잡고 사용 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차트 분석 및 매매 관점

21년 2월 페이코인은 하루만에 무려 5천% 달하는 역대급 상승을 보여 줬다. 이제껏 그런 상승은 본적도 없었고.. 이게 코인이구나 싶을정도로 엄청난 상승이었다. 하지만 그날 이후로 페이코인 가격은 계속해서 아래로 박고 있다.

심지어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상장 폐지 되면서 BTC마켓에만 남게 되었고. 이로 인해 거래량 마저 바닥을 치고 있으니..암울한 상황이다. 그래도 최근에 유의미한 거래량과 함께 상승이 나오고 있다.

거래량이 동반되며 상승이 나왔다는건, 누군가 매수하며 가격을 올렸다는 것이고. 이건 개미 매수세 만으로는 불가능하다. 아직 세력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거나 아니면 나간 세력이 최근에 다시 들어 왔다 볼 수 있다.. 그렇다고 당장 매수에 동참하는건 굉장히 위험하다.

현재 비트코인은 하락세에 있고,

세력이 당장 가격 펌핑을 하지 않고 위 박스권 처럼 길게 위아래 횡보하며 매집을 할 수 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같은 개미는 길게 보고 조금씩 매집을 해야 하고, 매수 타이밍도 차트상 바닥을 찍을때마다 조금씩 모아가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바닥을 찍을때 매수 해 볼만 하나.. 적당히 매물대에서 털어주며 차익실현하는게 맞는것 같다. 이유는 빗썸을 제외하고 업비트 원화마켓에도 없는 김치코인이고, 시가총액조차 계속해서 늘어나는 유통물량 때문에 불투명 하다.

투자보다는 매매 관점으로 줄때 먹고 나오는게 좋아 보이는 페이코인이다.

페이코인 (PCI) 전망 및 차트 분석, 실사용 될까??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