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관점

비트코인 선물거래 차트 분석, 상방 가능성

전날 비트코인을 분석후 포지션을 잡아놓고 잠들었는데, 결국 스탑로스가 나갔다. 오랜시간 그리고 여러차례 지지해주던 45.5k 구간을 깨고 급락을 했는데 생각보다 알트들 패닉셀은 많이 나오지 않았다.

물론 비트코인 수치상 3k 수준의 하락만 있는것도 이유지만 심리적이나 비트코인 도미넌스 같은 요소들도 알트코인이 나름 잘 버티는 요소인듯 하다.

비트코인 차트 분석

아직 유효한 상방 가능성

아직 비트코인이 중요 추세선에 걸쳐 있다. 아직 42k 만 뚫리지 않는다면 상방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는데, 나 역시 개미인지라 이런 하락이 나올때마다 심리적으로 많이 흔들린다.

그렇다면 이미 꽤나 내려온 저 파동이 어떻게 상방으로 다시 향하는 파동이 될 수 있을까??

이런식의 확장형 다이아고날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실제로 파동상 5파동에는 이런 다이아고날 형태가 자주 등장한다.

실제로 엘리어트 파동 책에도 확장쐐기형으로 해당 파동이 설명되어 있다. 위 차트는 다우지수에 60분봉에서 나왔던 형태다. 나는 이렇게 아직 쐐기 형태로 상방 가능성이 남았다고 보고 있다.

하방 가능성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하방 가능성을 보고 있다. 나도 현물을 매수하는 개인 투자자이기에 사실 하방 가능성은 한편으로는 부정하고 있다. 그래도 현실적으로 바라보고 하방 가능성은 어떻게 열려 있는지 알아보겠다.

먼저 엔딩 다이아고날로 5파가 이미 마무리 되었다고 보는 관점이다. 내가 현물을 매수하지 않았다 생각하고, 여러 경제 상황 금리 인상 등을 고려 했을때도 충분히 가능성 있는 카운팅이다.

또 한편으로는 길었던 3파에 비해 5파가 너무 짧게 나온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아직 4파 조정중인 관점이다. 확장플랫이 진행중이라는 관점. 물론 조정 마무리 지점은 나와봐야 알기에 사실 현물 매수 관점에서는 굉장히 부정적인 관점이다.

대응하자

위로 올라갈지, 내려갈지 모르겠는 어려운 구간이다. 함부로 예측하면 안될듯 하다. 본인의 비트 기준을 정해놓고 손절 및 매수로 대응하는게 좋을것 같다.

나는 41.5k가 깨지면 모든 현물은 정리할 생각이다. 그 밑으로 39k 37k 지지선이 있다고 하지만, 지지선은 또 깨지기 마련이고 반드시 거기서 반등이 나온다는 보장이 없다. 긴꼬리가 생겼었던 41.5k 가 깨진다면 일단 관망할 생각…

선물 공부방

혹시 선물을 공부해보고 싶다거나, 좀더 디테일한 차트공부를 하고싶은 분들은 선물 공부방에 참여하시면 좋겠다. 저또한 매우 부족한 실력으로 오랜기간 공부하고 있어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끼리 모여 공부하면 윈윈하고 좋을것 같다.

입문자, 중수, 고수 할 것 없이 모두 환영하니 부담없이 들어와서 같이 공부하고 배우면 좋을듯.

비트코인 선물거래 차트 분석, 상방 가능성 댓글 닫힘